책임의료기관 사업 개요 등 내용 담겨
공공의료연계망 홈페이지 통해 다운로드 가능

국립중앙의료원이 책임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성과 자료집을 발간했다.
국립중앙의료원이 책임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성과 자료집을 발간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국립중앙의료원(NMC)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는 지역 완결적 필수보건의료 체계 구축을 위한 책임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성과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는 지자체 및 지역 유관기관에 해당 사업을 홍보하고 책임의료기관 간 사업운영 벤치마킹을 위해 발간됐다.

주요 내용은 △사업 개요 △책임의료기관 현황(지정 및 예산 지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현황(전담조직 및 협의체 구성·운영, 기초조사 수행, 연계망 활용 등 △기관 자체 사업 모니터링 지표 현황이다.

자료는 책임의료기관에서 보건복지부에 제출한 사업계획 및 실적보고서 등을 바탕으로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 책임의료기관지원팀이 정리·분석했고, 이후 책임의료기관과 보건복지부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했다.

또 책임의료기관이 지역단위 필수·공공의료 네트워크의 구심점으로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그간 수행해 온 다양한 노력과 흔적을 담아냈다.

자료집은 공공의료연계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NMC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는 권역 및 지역책임의료기관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정부 정책에 근거해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