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홍 장관, 병원간호사회 한수영 회장과 간호 현안 논의
한 회장, 간호사 교대제 개선 시범사업 및 교육전담간호사 지원 요청
조 장관 “정책 적극적으로 수립할 것”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은 19일 병원간호사회 한수영 회장 등과 간호 현안을 논의했다.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은 19일 병원간호사회 한수영 회장 등과 간호 현안을 논의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은 19일 병원간호사회 한수영 회장 등과 현재 수립 중인 간호인력 지원 종합대책(안) 및 간호법(안) 등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조 장관은 제25대 병원간호사회 회장 취임을 축하하면서 최근 현안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나눴다.

한 회장은 “현재 진행 중인 간호사 교대제 개선 시범사업이 조속한 시일 내에 전국 모든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가 제도적 지원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또 교육전담간호사가 국공립의료기관뿐만 아니라 필요한 모든 병원급 의료기관에 배치될 수 있도록 조속한 법제화 및 적극적 재정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조 장관은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국민들의 건강을 지켜준 병원 간호사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병원 간호사들이 필수의료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정부는 간호사 근무환경 개선 등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수립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조 장관은 지난 17일에는 대한간호협회 김영경 회장과 만나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