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지난 1일 KS인증 정기 심사서 심사항목 전체 적합 판정
KS표준 적합한 상담업무 수행 인증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본부고객센터가 4회 연속 KS 인증을 받았다.

건보공단은 지난 1일 고객컨텍트센터 서비스 분야 KS인증 정기심사에서 본부고객센터가 전체 심사항목 모두 최종 적합 판정을 받아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KS 서비스 인증은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산업표준화법 제17조 제1항에 따라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건보공단 본부고객센터는 2016년 최초로 KS인증을 획득하고 2년마다 정기심사를 수행해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4번째 인증을 받았다.

KS인증을 받은 본부고객센터는 2012년 개소해 노인장기요양보험·IT·리서치 등 전문상담과 외국어·수어 등 취약계층 대상 특화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3년 2월부터는 보다 촘촘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기요양기관 직통번호도 개설해 운영 중이다.

또 본부고객센터는 KS표준에 근거한 21개 규정, 28개 지침서, 88개의 표준양식을 바탕으로 지방 이전 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인정받아 타 기관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꼽힌다.

건보공단은 “앞으로도 표준화된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신뢰를 높이고, 국가인증을 받은 선진 공공기관 고객센터로서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