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전국 의과대학 교수협의회, 25일부터 주 52시간 이내 진료 및 수술
4월 1일부터 외래 진료 최소화 결의

전국 의과대학 교수협의회가 4월 1일부터 외래 진료를 축소한다고 발표했다.
전국 의과대학 교수협의회가 4월 1일부터 외래 진료를 축소한다고 발표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전국의 교수들이 4월 1일부터 대학병원 외래 진료를 축소한다고 발표했다.

21일 전국 의과대학 교수협의회(전의교협)는 자발적 사직서 제출을 예고한 25일부터 주 52시간 이내 진료 및 수술, 다음 달 1일부터는 외래 진료 최소화를 결의했다고 발표했다.

정부가 의대 정원 배정을 확정한 전날 오후 전의교협과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의대협),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처 온라인 회의를 개최했다.

그 결과가 전의의교협 차원에서의 진료 축소를 결정이다.

전의교협 조윤정 고려대 의대 교수는 "이번 결정은 사직서를 내기 전 교수들이 순직할 지경이라 응급실과 중환자에만 집중하기 위한 조치"라며 "정부를 향한 투쟁이 아니라 번아웃(심신이 지친 상태)이 돼 진료를 제대로 할 수 없다"고 호소했다.

이어 "자발적 사직은 현 상태에서 교수들이 취할 수 있는 마지막 선택이라 전의교협은 이를 지지한다"며 "모든 것이 해결됐을 때 사직한 전공의 중 50%도 돌아오기 힘들 것"이라고 정부를 비판했다.

전의교협은 거의 모든 의대 교수가 25일 사직서 제출을 결의했고, 90% 이상이 낼 것이라고 예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