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클라우드 플랫폼 환경 구축 등 디지털 서비스 수요 대응해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고객만족 부분을 인정받아 2023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고객만족 부분을 인정받아 2023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고객만족 부분을 인정받아 5년 연속 국가산업대상을 수상했다.

심평원은 지난 13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2023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에서 보건복지 분에 공공기관 최초로 5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 국가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 환경과 대내외적 불확실성이 큰 상황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고객만족과 경영혁신, 글로벌, 고용친화 등 총 34개 분야로 나눠 주어진다.

고객만족 부문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고객지향적인 CS 경영 활동을 통한 성과 사례 △소비자 중심경영(CCM)을 실천한 기관에게 수여된다.

심평원은 보유 데이터를 개인 환자단위로 통합해 국민안전서비스를 구축하고 AI 분석 기반을 마련했다. 또 보건의료 공공기관 최초 클라우드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수요에 적극 대응했다.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폐자전거 재활용, 폐의약품 안심처리 사업 등으로 ESG 경영에 힘쓴 공로도 인정받았으며, 지속적인 코로나19 극복 노력과 국제외교를 통한 심사평가원의 성과 공유 등 성과를 창출했다는 평가다.

심평원 강중구 원장은 “답답했던 코로나19 상황이 비로소 막을 내리는 지금,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심사평가원의 더욱 적극적인 역할이 요구된다”며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발 빠르게 대응해 온 심사평가원의 전문성과 노하우, 그리고 임직원의 노력을 합쳐 슬기롭게 나아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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