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국회의장, 간호법 27일 본회의 재상정하기로

13보건복지의료연대는 국회 김진표 의장이 간호법 표결을 27일 본회의로 연기한 것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13보건복지의료연대는 국회 김진표 의장이 간호법 표결을 27일 본회의로 연기한 것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13일 본회의에 상정된 간호법 표결이 27일 본회의로 연기된 가운데, 13보의연 대표들은 투쟁 로드맵을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

국회 김진표 의장은 간호법이 정부와 여야 간 논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논의를 더 지켜본 이후 27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겠다고 민주당 강행처리에 제동을 걸었다.

이에, 13일 본회의 통과를 예상해 무기한 단식투쟁에 들어가려 했던 13보건복지의료연대 대표들은 국회 결정에 따라 단식투쟁을 연기하기로 했다.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간호법 및 의료인면허박탈법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곽지연 회장과 단식투쟁을 준비했다며, 본회의 표결이 연기되면서 더 합리적인 대안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이날 국회 본회의 표결 연기에 대해 의미를 부였다.

이 회장은 "지금이라도 정치권은 충분한 대화를 통해 국민과 의료인들이 납득하고 보건의료계가 협업체계를 유지할 수있는 현명한 대안을 만들어 달라"며 "보건복지의료연대는 대한민국 보건의료가 합리적이고 올바르며, 정의로운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명하 의협 비대위원장은 "간호법 본회의 표결이 27일 미뤄졌지만 우리의 투쟁 로드맵은 변하지 않는다"며"16일 총궐기 대회부터 계속 투쟁 로드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간호법 및 의료인면허박탈법의 부당함과 문제점을 정치권과 더 소통해 올바른 결과가 나오도록 할 것"이라며 "올바른 보건의료계의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또 "향후 투쟁 로드맵은 27일로 본회의가 연기돼 재상정 상황에 따라 총파업 일정 등을 준비하겠다"며 "13보건복지의료연대와 함께 국회에서 올바른 결정이 내려질 수 있도록 국민들에게 입법의 문제점과 절차상의 문제를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