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대유행 위기 맞서 의협-질병청 긴밀한 협조 다짐

이필수 제41대 의협 회장 당선인은 13일 질병관리청 정은경 처장과 면담을 갖고,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맞서 의료계와 질병청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필수 제41대 의협 회장 당선인은 13일 질병관리청 정은경 처장과 면담을 갖고,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맞서 의료계와 질병청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이필수 제41대 의협 회장 당선인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면담을 갖고, 코로나19 4차 대유행 위기 맞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 당선인은 정 청장을 비롯한 질병청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지금은 의료계와 질병청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국민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질병청이 요청하는 사항들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 당선인은 또 "의협이 명실상부 의료계 종주단체이자 의료전문가단체를 이끄는 선봉인 만큼, 대한의학회 및 병원협회, 여타 의료단체들의 의견을 충실히 수렴해 전문가로서의 의견과 입장을 피력해나갈 것"이라며, "의료진들이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의협과 질병청이 함께 더 나은 여건을 조성해나가는 데 힘쓰자"고 말했다.

이에 정은경 청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중에도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현장 의료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의협과 의사사회가 적극 협조해주기를 요청한다"고 화답했다.

정 청장은 백신 접종 및 전국적인 코로나19 감염 관리에 대한 현실적인 제한점과 어려움이 있다고도 호소했다.

유증상자들의 빠른 검사가 이뤄지도록 의료계의 협력과 대국민 홍보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날 면담자리에는 이필수 의협회장 당선인,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외 의협 회장직 인수위 이무열 대변인(중앙의대 교수), 질병청 배경택 기획조정관, 김기남 의료안전예방국장, 홍정익 예방접종관리과장, 정유진 백신수습과장 등이 배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