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집 회장 면담 후 신상진·장동익·경만호·노환규·추무진 전회장 예방

이필수 제41대 의협 회장 당선인.
이필수 제41대 의협 회장 당선인.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이필수 제41대 의협회장 당선인이 의료계 화합과 발전을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

이필수 당선인은 지난 29일 최대집 회장과 면담 후 30일과 31일 양일간 신상진(32대), 장동익(34대), 경만호(36대), 노환규(37대), 추무진(38대, 39대)  전임 회장 5명을 잇달아 만나 회무운영 방안 등을 설명하고, 조언을 경청했다.

이필수 당선인은 각 전임 회장 면담을 통해 "회원권익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추진하는 한편,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의협과 의료계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하겠다"며 "많은 지도를 부탁드린다"고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을 부탁했다.

이에, 신상진 전 회장 등 역대 회장들은 "열악한 의료환경에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여러 의료악법까지 쏟아져 회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올바른 의료제도 정착과 바람직한 진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 회원들의 바람인 소통과 화합을 이뤄달라"고 격려했다.

이 당선인은 31일 병원협회 정영호 회장을 만나 병원계와의 원활한 협력을 약속하고, 의-병 간 도움이 필요한 현안에 대해서 상호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이필수 당선인은 김재정 33대 회장과 주수호 35대 회장은 전임 회장들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전화로만 인사를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