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9가지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 내역 사업 해당
공고 다음 달부터 진흥원 홈페이지 통해 확인 가능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8일 국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공고 계획을 발표했다.

총 9가지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 내역 사업이 해당된다.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사용자 평가 지원(19개 과제, 3월)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사용적합성 평가 지원(6개 과제, 3월)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평가 인프라 구축 지원(1개 과제, 3월) △의료기기기업 시장진입지원(10개 과제, 3월)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34개 과제, 3월) △의료기기 글로벌 판로개척 지원사업(10개 과제, 3월)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2개 과제, 8월) △의료기기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1개 과제, 10월) △디지털헬스케어 실증지원사업(1개 과제, 2월) 등이다.

황성은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장은 “23년도에는 수출 종합지원체계 확립 노력 등으로 지원기업의 해외 인증 270% 증가 및 수출 약 1,000억원 달성 등 의미있는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진흥원은 의료기기산업 육성 종합계획 시행을 통해 전주기에 걸친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자 하며, 이러한 사업들이 우리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진흥원이 추진하는 모집 계획을 사전에 안내해 산업계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했으며, 공고는 다음 달부터 진흥원 대표 홈페이지(khidi.or.kr) 및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khidi.or.kr/device)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공: 진흥원
제공: 진흥원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