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3월 21일까지 성능시험 비용 지원 사업 모집 공고
성능시험 및 컨설팅 비용 집중 지원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24 국산 백신⸱원부자재 성능시험 지원 사업 접수 신청을 오는 3월 21일 17시까지 받는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의존도가 높은 백신⸱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국산화 지원을 위해 실시되는 본 사업은, 국산 백신 및 원부자재의 품질 개선과 해외시장 진출을 강화하는 성격이 짙다.

앞으로 국내외 시장 진입을 위해 필요한 성능시험(시험법개발·시험·분석·인증)과 컨설팅 비용을 집중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를 개발⸱생산하는 관련 국내 기업(중견 및 중소⸱벤처)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를 통해 국내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업당 성능시험 외부위탁 소요비용의 최대 1억 원까지 신청 가능하고, 선정된 기업은 자기부담금 현금출자 원칙으로 중견기업 80%, 중소·벤처기업은 90%의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문 확인 후 담당자 이메일과 우편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 김용우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하려면 백신과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산업 육성이 선행돼야 한다”며 “엔데믹 이후에도 변함없이 지원 영역과 분야를 확대함으로써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공: 진흥원
제공: 진흥원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