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시의사회 용산에서 의대정원 확대 반대 궐기대회 개최
인천시, 강원도의사회 등 시도의사회 궐기대회 열고 정부 비판

22일 서울시의사회가 의대정원증원을 반대하는 집회를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진행했다.
22일 서울시의사회가 의대정원증원을 반대하는 집회를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진행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의대정원을 반대하는 의사단체의 궐기대회가 서울을 비롯한 인천, 강원도 등에서 열렸다. 

22일 서울시의사회는 오후 7시부터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의대 정원 증원·필수의료 패키지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의사회 박명하 회장(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위원장)은 정부의 전방위적 압박도 14만명 의사의 투쟁을 멈추게 할 수 없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박 회장은 현재 정부로부터 면허정지 사전통지를 받은 상태다. 

박 회장은 "면허정지 사전통지 처분에 굴하지 않고 투쟁의 선봉에 서겠다"며 "저의 면허정지 사유는 지난 서울시의사회 궐기대회에서 발언한 'D-day'란 부분을 문제로 삼은 것이다. 정부가 면허 취소 사유로 든 대회사를 더 큰 목소리로 외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의대생과 전공의들의 자발적 휴학과 사직을 교사하지 않았다"며 "앞으로 체포와 구속 등 어떤 겁박행위에도 결코 물러서지 않고 전공의들이 입게 될 피해를 막겠다. 여기 모인 동료들과 의사회원들이 뭉쳐 후배들을 지켜내자"고 호소했다. 

22일 강원도의사회도 도청 앞에서 궐기대회를 열고 의대정원 확대 반대를 외쳤다. 
22일 강원도의사회도 도청 앞에서 궐기대회를 열고 의대정원 확대 반대를 외쳤다. 

서울시의사회를 비롯한 인천시의사회, 강원도의사회 등도 의대 증원 저지를 규탄하는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강원도의사회는 강원특별자치도청 앞에서 귈기대회를 열고 의대정원 증원 정책과 필수의료정책 패키지 등 의료 정책의 재검토 및 수정을 촉구했다. 

강원도의사회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을 제공해야 하고 필수의료에 종사하는 의사들의 근무 환경과 복지를 개선하는 방안을 모색해야한다"며 "의료 현장에서의 의사들과 환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정책을 마련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의료 정책이 현실적이고 효과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당초 3월 10일 열릴 예정이었던 전국의사 총 궐기대회를 3월 3일로 앞당겨 진행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