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긴급 의료현안 토론회 및 결의대회 진행
향후 의협 비대위와 적극 동참 뜻모아

부산광역시의사회가 지난 13일 긴급 의료현안 토론회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부산광역시의사회가 지난 13일 긴급 의료현안 토론회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부산광역시의사회가 지난 13일 긴급 의료현안 토론회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주수호 언론홍보위원장을 비롯해 KMA POLICY 특별위원회 김홍식 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시의사회 김태진 회장은 "정부가 발표한 의대정원 증원 계획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바로잡기 위해 전 회원의 힘을 모아 위기에 빠진 의료체계를 안정시키고, 국민생명과 건강을 보호해야 한다"고 전했다.

부산시의사회는 '謹弔 대한민국의료'라는 현수막을 제작, 토론회 장소에 게시하는 등 의료계의 암울한 현재 상황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회원들은 투쟁의 필요성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의협 비대위와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에 뜻을 모았다.

부산시의사회는 "필수의료 붕괴는 처음부터 잘못 설계된 의료보험과 국가의 역할을 망각한 관리 시스템의 문제라고 수차례 지적했지만, 정부는 진실을 외면한 채 의사 수 부족이 원인이라며 여론을 호도했다"며 "의대정원 확대와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로 인해 결국 국민들이 피해를 떠안게 될 것"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이어 "정부의 망국적 의료정책과 불법행위를 엄중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