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병원 응급실은 중증응급환자에게’ 공익광고 동상 수상
응급실 과밀화 문제 대중에게 호소력 짙게 전달

국립중앙의료원(NMC) 중앙응급의료센터는 ‘대형병원 응급실은 중증응급환자에게’ 공익광고가 2023 서울영상광고제에서 CREATIVE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립중앙의료원(NMC) 중앙응급의료센터는 ‘대형병원 응급실은 중증응급환자에게’ 공익광고가 2023 서울영상광고제에서 CREATIVE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국립중앙의료원(NMC) 중앙응급의료센터는 ‘대형병원 응급실은 중증응급환자에게’ 공익광고가 2023 서울영상광고제에서 CREATIVE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4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렸으며, 수상작은 지난 한 해 동안 선보인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 중 우수작이 선정됐다.

이번 공익광고는 엘리베이터를 응급실로 가정하고, 경증환자가 연달아 대형병원 응급실(엘리베이터)에 탑승해 포화 상태가 돼 중증응급환자 진입이 어려운 안타까운 상황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응급실 과밀화’라는 무거운 주제를 대중들이 받아들이기 쉽도록 엘리베이터에 빗대어 친숙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매체 전달력이 높다고 평가받았다.

해당 영상은 중앙응급의료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NEMC_TV)에서 시청 가능하다.

김성중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은 “이번 광고 수상은 응급실 과밀화 문제에 대해 국민적 인식 및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응급실 이용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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