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일 오후 2시 30분 지하 1층 대강당서 개최
인근 호흡기내과 및 협력 병원 의료진 대상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오는 11월 4일 오후 2시 30분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인근지역 호흡기내과 및 협력병원 등 의료진을 대상으로 호흡기질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오는 11월 4일 오후 2시 30분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인근지역 호흡기내과 및 협력병원 등 의료진을 대상으로 호흡기질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오는 11월 4일 오후 2시 30분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인근지역 호흡기내과 및 협력병원 등 의료진을 대상으로 호흡기질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일산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가 주최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각 의료현장에서 호흡기질환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의 역량을 강화하고 추후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총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일산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전문의를 주축으로 주요 호흡기질환에 대한 다양한 주제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국제성모병원 호흡기내과 정재호 교수와 국립암센터 내과 폐질환클리닉 이희석 교수를 좌장으로 한 첫 번째 세션에서는 △잠복결핵 제대로 알기(일산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이선민 전문의) △알레르기비염의 최신 치료(일산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이상철 전문의) △폐섬유증·간질성폐질환에 대한 이해(일산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지현우 전문의) 등 호흡기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최신지견 및 관리법과 최근 느는 간질성폐질환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의정부성모병원 김진우 교수(호흡기내과)와 은평성모병원 호흡기내과 이상학 교수를 좌장으로 △비결핵 항상균폐질환 알아보기(동국대 일산병원 호흡기내과 강윤성 교수) △폐암치료의 최신 지견(은평성모병원 호흡기내과 여창동 교수) △개원가에서 흔히 접하는 호흡기 증상(서울늘편한 내과의원 오진영 전문의) 등 최근 증가하고 있는 호흡기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질환에 대한 치료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일산병원 호흡기내과 박선철 과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비교적 흔한 호흡기질환에서부터 최근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호흡기질환에 대한 최신지견과 치료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이번 자리가 호흡기질환 치료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 참석자는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을 인정받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