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건복지위원회,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방문
의료현장 체험 및 발전 방향 논의하는 시간 가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과 경기도청 관계자가 방문했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과 경기도청 관계자가 방문했다고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과 경기도청 관계자가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경기도청 보건의료과 관계자로 구성된 방문단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이번 방문을 추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날 방문단은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운영현황에 대해 소개받고 일산병원의 스마트병동, 재활치료센터,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등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의료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현장에서 직접 운영하며 느낀 점들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2021년 6월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으로 지정된 일산병원은 어린이재활치료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의료진과 치료팀을 구성하고 로봇재활치료, 수치료 등의 첨단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권역 내 선도적인 어린이재활 의료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