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학생 문제행동 중재와 사회성 촉진방법 등 강의 예정
이달 21일, 일산병원서 개최…경기 북부장애인보건의료센터 등 공동주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교원의 중도중복장애학생 지원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교육을 이달 21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교원의 중도중복장애학생 지원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교육을 이달 21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교원의 중도중복장애학생 지원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교육을 이달 21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교육은 교원의 중도중복장애학생 학교생활 지원과 장애학생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일산병원 의료진이 발달장애학생의 문제행동 중재와 사회성 촉진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안재은 교수(정신건강의학과)가 발달장애학생의 문제행동에 대한 중재 방법을 주제로 진행한다. 

안 교수는 작업치료사와 언어치료사가 학교에서 할 수 있는 사회성 및 의사소통 촉진방법 등을 설명해 교사가 학생의 증상을 이해해고 적절한 지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강선주 작업치료사는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성 촉진방법을, 오선주 언어치료사는 발달장애학생의 의사소통 촉진방법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과 경기도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공동주최로 일산병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일산병원은 매년 상하반기 특수교육 대상 연수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