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품질지수 93점 획득…상담 역량 교육 강화 등 쾌거
“고품질 상담 서비스 제공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1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1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1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심평원은 지난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란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모니터 요원이 상담 전‧중‧후 3단계의 서비스 품질 영역을 평가해 91점 이상 획득한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한다.

해당 조사에서 심평원 고객센터는 전년 대비 1점 상승한 KSQI 지수 93점을 획득하며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이는 상담 역량 교육 강화, 상담 사례 공유 확대 등을 통해 전문적이고 일관된 상담이 가능하도록 꾸준히 노력한 결과다.

또 심평원 고객센터는 생산성 적정 수준 유지 및 상담품질 향상을 위해 자체 성과평가 체계를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한 결과, 일하기 좋은 콜센터로도 선정됐다. 공공부문에서는 유일하다.

심평원 강중구 원장은 “고객센터 상담원들의 노고 덕분에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