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ZOOM으로 진행

NMC  전경
NMC  전경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국립중앙의료원(NMC)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공공보건의료기관 약물이상반응관리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전국 공공보건의료기관의 의사, 간호사, 약사 등 각 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포지엄 1부에서는 지역의약품안전센터 김건희 센터장을 좌장으로 △심혈관 관련 약제사용 중 접할 수 있는 약물이상반응(정재훈 순환기내과 전문의) △호르몬 함유 피임제와 관련된 이상반응(윤정원 산부인과 전문의) △Cutaneous reactions to drugs(정혜정 피부과 전문의)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의약품안전정보본부 유명식 본부장의 주재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마약류 안전관리(박주연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마약류제도지원팀 팀장)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의약품이상사례 현황(박미현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약제과장)에 대하여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심포지엄 사전등록은 인터넷 주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NMC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약물이상반응 신고 및 모니터링 등 공공보건의료 종사자의 약물이상반응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공공병원의 약물이상반응 모니터링 사례를 공유하여 네트워크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