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오는 6일 병원평가통합포털 서비스 시작
“국민들 합리적 의료선택 기대”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오는 6일 국내 병원평가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병원평가통합포털 서비스를 시작한다.

병원평가통합포털은 의료 질 관련 평가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평가정보 제공시스템으로 국민이 다양한 평가결과와 평가지표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게 구축됐다.

심평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평가와 더불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의료기관인증평가 △국립암센터 중앙호스피스센터의 호스피스전문기관지정평가 정보를 제공한다.

병원평가통합포털에서 주목할 점은 △평가정보와 연계한 사용자 위치 기반 병원 찾기 △맞춤형 평가결과 알림 서비스 △간편 인증 로그인이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로 우리지역의 우수한 의료기관 평가정보를 확인 할수 있다.

또 관심 정보로 등록한 질병이나 요양기관의 최신 평가결과가 공개될 때 카카오톡으로 결과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동시 출시되는 병원평가 모바일 앱으로 요양기관과 평가정보를 조회도 가능하다.

그동안 요양기관이 다양한 형태로 자체 디자인한 엠블럼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평가 인증 엠블럼을 통일해 우수한 평가등급을 받은 요양기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김애련 평가운영실장은 “국가 의료 질 평가정보 통합 관리 플랫폼인 병원평가통합포털을 통해 국민들이 합리적 의료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