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집단 이익 추구 아닌 모든 직역 화합해야 환자안전 지킬 수 있어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은 28일 간호단독법 저지를 위한 1인시위를 진행했다.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은 28일 간호단독법 저지를 위한 1인시위를 진행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간호단독법 저지를 위한 1인 시위에 나섰다.

28일 1인시위에 나선 이 회장은 "국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간호단독법은 국민의 건강을 외면한 채 오로지 특정 직역의 이익만 생각한 법안"이라며 제정안의 부적절함을 지적했다.

그는 "간호단독법 제정은 현행 보건의료체계의 붕괴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진료 현장에 혼란을 가중시켜 환자의 안전과 생명에 위협을 가할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확진자와 사망자가 계속해서 폭증하는 상황에서, 지금은 어느 때보다도 코로나19 종식과 국민 생명을 위해 모든 직역이 하나로 뭉쳐야 하는 시점"이라며 " 특정 직역만이 아니라 고생하는 보건의료계 모든 직역에게 고르게 처우개선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10개 단체는 1인 시위를 통해 제정안 폐기를 촉구함과 동시에, 국민들에게 간호단독법의 문제점과 우려사항 등을 알리기 위해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