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병원 16일, 구로병원 17일부터 소아청소년 코로나 환자 입원치료 시작

(좌) 우리아이들병원  (우) 성북우리아이들병원.
(좌) 우리아이들병원 (우) 성북우리아이들병원.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소속 성북우리아이들병원과 구로우리아이들병원이 각각 소아특화 거점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소아청소년 코로나19 확진 환자에 대한 입원치료를 시작한다.

우리아이들병원은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 지정에 이어, 최근 소아특화 거점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성북병원은 16일부터, 구로병원은 17일부터 소아청소년 코로나19 확진 환자의 입원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코로나19 외래진료센터는 확진된 성인, 소아청소년 및 영유아가 대면진료를 신청할 경우 진료를 실시할 수 있으며, 거점전담병원은 입원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입원치료를 한다.

우리아이들병원은 "외래진료센터와 거점전담병원으로 지정돼 검사, 처치, 입원 등 소아청소년 및 영유아기 코로나19 환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병원으로 그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성관 우리아이들병원 이사장은 "우리아이들병원과 성북 우리아이들병원은 소아청소년 전문 병원으로서 자리매김 해왔다"며 "코로나 19 극복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 19 재택치료및 비대면 진료를 거쳐간 2만명이 넘는 환자들을 통해 진료 노하우를 축적, 코로나 19 환자들의 안전한 입원치료를 도모할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외래진료센터 및 거점전담병원 지정을 통해 의료기관에 주어진 책무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성관 이사장은 "우리아이들병원은 코로나 19 확진자 치료와 별도로 소아청소년 및 영유아기를 비롯한 코로나19 환자가 급증, 이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함을 덜어 주기 위해 코로나19 재택치료 홈케어 애플리케이션 우아닥터를 개발해 24시간 사용자들의 질문 등에 답변하고 있다"며 "원스토어를 통해 우아닥터를 다운로드 후 접속하면 코로나19 재택치료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소아청소년 일반 진료는 차질없이 방역을 비롯한 동선을 철저히 분리해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