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 당부
중수본 권덕철 본부장, 2분기 접종 신속 추진 위한 협조 요청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의협 최대집 회장을 제외한 주요 보건의료단체장들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면서, 국민들에게 적극적인 코로나19 백신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일 서울 마포구보건소에서 주요 보건의료단체장들이 모여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백신 접종에 참여한 보건의료단체장은 이상훈 대한치과의사협회장,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 등이다.

대한병원협회 정영호 회장은 이미 접종을 마친 상태여서 이번 접종에서는 제외됐으며,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은 접종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접종은 보건의료 전문가이면서 단체장들이 공개 접종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국민 신뢰를 높이고, 접종 참여 분위기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중수본에서는 이기일 총괄책임관이 함께 접종을 받았고, 권덕철 본부장은 지난달 26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함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바 있다.

이기일 총괄책임관은 접종을 마친 후, "이번 공개 접종에 흔쾌히 호응해 준 보건의료단체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국민들도 안심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접종 전 권덕철 본부장은 보건의료단체장들과 코로나19 백신의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수급 및 접종 상황을 공유하고, 보건의료계의 의견을 청취, 협조를 구하기 위한 것이다.

권덕철 본부장은 "지난 1년간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보여준 보건의료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백신이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전환점이 되기 위해서는 안전하면서도 신속하게 접종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 2분기에는 백신 접종이 더욱 확대되는 만큼 원활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보건의료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