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지역사회통합돌봄선도사업지역 적극 참여 독려
건보공단, 지역사회통합돌봄선도사업지역 적극 참여 독려
  • 정윤식 기자
  • 승인 2019.08.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지역본부 간담회 개최…선도사업 현장 재면 어려움 해결 목적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이 지난 14일 원주 공단본부에서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지역 지사장과 지역본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 이사장은 지난 7월부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에 참여 중인 8개 지역 10개 지사, 지역본부의 노력을 치하하는 한편 2차로 선도사업이 진행되는 8개 지역의 지사장들에게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저출산고령화시대 속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의 보험자로서 대국민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건보공단이 선도사업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재차 강조한 것.

김용익 이사장은 "전국적인 조직을 갖춘 공단은 지사단위에서 이미 지역사회 보건의료계와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지자체와 협력한다면 선도사업의 성공을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실제로 건보공단은 지난해 복지부의 커뮤니티케어로드맵 준비부터 선도사업 추진까지 지속적으로 정부정책을 지원했다.

특히, 건보공단은 선도사업의 취지에 맞도록 8개 선도사업 지역 지사에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지자체와 협업체계를 구성하는 등 지역중심 선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참여 중이다.

지역별 간담회 개최, 건보공단과 전국 선도사업 지자체 및 보건복지부가 함께하는 협의체 운영, 지역별 담당자 지정을 통해 지자체간 정보공유와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건보동간 이익희 기획상임이사(지역사회통합건강관리추진단장)은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실시에 따라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의 업무수행도 재정비가 필요하다"며 "본부 차원에서 선도사업 현장에서 대면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