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등 제도 소개 및 법무과정 실무교육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고려대학교 등 7개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실무수습 연수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고려대학교 등 7개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실무수습 연수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고려대학교 등 7개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실무수습 연수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지난 2010년부터 법학전문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소개하고, 법무과정 실무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7회 교육을 통해 190명의 실무 수습생을 배출했다.

이번 실무수습은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에 대한 건보공단 내부 전문가 특강과 건보공단 상근변호사의 소송실무 지도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실습생은 담배소송과 같이 건보공단이 진행 중인 주요 소송의 법리적 쟁점 등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소송 실무를 연습했다.

참석자 법학전문대학원생 A씨는 "건보공단이 우리나라 사회보험제도의 중추기관으로 전 국민의 평생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알게 됐다"며 "국민건강보험법과 의료법 등 다양한 실무 법령과 소송사례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현재룡 기획상임이사는 "미래 법조인을 대상으로 실무수습을 잘 마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보험자의 역할을 공고히 하고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