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전의교협 브리핑에서 의사 수 증원은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해야
24일 한동훈 비대위원장 회동서 면허정지 처분 취소와 고위공직자 처분 등 요구했다 밝혀

전의교협 조윤정 홍보위원장 
전의교협 조윤정 홍보위원장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전국 의과대학 교수협의회가 의대 증원 철회는 "0"명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고 밝혔다.

25일 전의교협 조윤정 홍보위원장은 "의대증원 2000명 철회는 무조건 한 명도 늘려서는 안 된다는 의미가 아니다"라며 "의사 수 추계 센터 등 과학적인 근거 기반의 연구를 통해 의대정원을 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일각에서 의료계가 직접 의대증원 수를 제안하면 되는 것 아니냐는 물음에는 "미래에 적정한 의사 수는 상황과 시기에 따라 상이하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서 결정돼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전의교협, 한동훈 위원장 회동 배경 밝혀

전의교협 발표 자료
전의교협 발표 자료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회동하게 된 이유도 밝혔다.

전의교협은 24일 서울 신촌에 위치한 세브란스병원에서 오후 4시경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만난 바 있다. 

조 홍보위원장은 25일 4차 정례 브리핑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회동한 이유는 윤석열 대통령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지를 가장 우선으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또 "한동훈 비대위원장 회동에서 요구한 것은 세 가지였고, 전공의 면허정지 처분 취소와 사태를 악화시킨 고위공직자에 대한 정부의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했다"며 "되도록 이른 시일 내에 부와 의료계 협상의 물꼬를 틀 수 있도록 바란다고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조 위원장은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과 박민수 차관에 대해 "대한민국 특정 직군을 악마화시키는 사람이 최고경영자 위치에 있으면 안 된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