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수호 "전공의, 미래 희망 잃어 자발적으로 떠난 것"
의협 비대위 내부 문건 게시글에 대해서는 '형사고발'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8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정부가 전체주의적 사고를 기반으로 전공의에게 희생을 강요하는 폭력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8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정부가 전체주의적 사고를 기반으로 전공의에게 희생을 강요하는 폭력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정부가 전공의에게 개인의 희생을 강요한다고 주장했다.

언론에게는 가짜뉴스를 생산하고 퍼트리지 말아 달라고 재차 강조했다.

의협 비대위는 8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정부가 전체주의적 사고를 기반으로 전공의에게 희생을 강요하는 폭력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주수호 언론홍보위원장은 "정부는 국민의 기본권보다 공익이 우선된다는 궤변을 들이대면서 희망을 잃고 포기라는 결정을 내린 전공의들에게 비난을 퍼붓고 희생을 강요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 환자 곁으로 돌아와 달라는 동영상을 만들어 배포하면서 '자신의 삶보다는 우리의 생을 위해'라는 표현까지 일삼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공익을 위해 개인의 희생은 당연하게 여기는 사고에서 나온 표현"이라고 지적하며 "더 이상 특정 소수 집단 희생을 강요하는 폭력을 저지르지 말라"고 요구했다

전공의와 의대생들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어버리고 더 이상 자신의 인생을 희생할 생각이 없기에 의료현장을 자발적으로 떠난 것이라는 게 주 위원장의 설명이다.

의협 비대위 내부 문건 게시글 고소 방침 "조작된 허위 문건"

또, 의협 비대위는 다른 생각을 지닌 전공의를 색출하라는 공문을 내렸다는 게시글을 고소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주 위원장은 "최근 의협 비대위 내부 문건을 폭로한다는 글이 모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왔는데, 이는 명백한 가짜뉴스이고 조작된 허위 문건"이라며 "해당 게시글 게시자를 형사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언론에게는 "사실에 기반한 공정 보도 원칙을 지켜줄 것을 요청하고 시정되지 않으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