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미용 의료시술 자격을 의료인 외 비전문가로 확대 적용 발표
피부과의사회, 성명서 통해 "심각한 위험 발생할 가능성 너무 높다" 반대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대한피부과의사회가 의사면허증이 없는 비전문가에게 미용 의료시술 자격을 확대하려는 정부 정책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피부과의사회는 5일 성명서를 통해 "의료기술 자격을 비전문가에게 확대하려는 정부 정책을 강력히 반대한다"며 "정책이 시행되면 무분별한 미용 의료시술은 물론 국민 건강도 위험에 빠질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1일 미용 의료시술에 대해서 '의사 독점 구조'라고 주장하며, 미용 의료시술 일부를 의료인 외에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피부과의사회는 "의사면허증이 없는 비전문가가 미용 의료시술을 수행하면 심각한 부작용이 예상된다"며 "비전문가가 시술을 수행하면 피부 괴사, 실명, 사망 등이 발생할 위험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실제로 해외에서 비전문가에게 엉덩이 리프팅 시술을 받은 한 여성은 결국 뇌졸중으로 사망한 사례도 보고되고 있다"며 "우리나라는 면허 제도가 엄격히 적용돼 이런 부작용이 거의 일어나지 않을 수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부과의사회는 면허 제도의 근간을 해치는 근시안적 정책에 대해 심각히 우려를 표하며,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정책이 추진되면 대한의사협회, 개원의협의회 등과 함께 적극적 대응을 펼치겠다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