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강릉 선수촌 및 아산병원 방문해 의료대응 현황 점검
사고 발생 시 신속 출동 요청

깅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앞두고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이 18일 직접 응급의료체계 점검에 나섰다.
깅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앞두고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이 18일 직접 응급의료체계 점검에 나섰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앞두고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이 직접 응급의료체계 점검에 나섰다.

복지부는 조 장이 18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개최되는 강릉 선수촌과 강릉아산병원을 방문해 의료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의료진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 장관은 강릉선수촌 내 메디컬클리닉을 방문해 대회 기간 의료체계 운영계획을 확인하면서, 대회 기간 차질 없는 의료지원과 함께 의료인력이 보람을 갖고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당부했다.

이어 올림픽 병원으로 지정된 강릉아산병원을 방문해 대회 기간 응급의료 체계와 병상․인력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조규홍 장관은 간담회를 통해 “이번 청소년동계올림픽이 미래세대의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촘촘한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재난의료지원팀(DMAT)와 보건소 신슥대응반에 후송되는 환자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다수사상자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출동할 것을 요청했다.

복지부는 2024 강원 청소년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다수사상자 사고에 대비해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운영하고, 개폐막식 전후 의료대응 관심단계를 발령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