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료 관련 주제로 영상 또는 슬로건 형태로 제출
9월 25일~11월 12일까지 공모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NMC)은 9월 25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3년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NMC)은 9월 25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3년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NMC)은 공공의료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를 제고하고 공공의료 현장의 우수한 서비스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9월 25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3년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주제는 △공공의료 오해 바로잡기 △공공의료 경험·인식 △공공의료의 역할과 중요성 세 가지로, 응모자가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영상(숏폼) 또는 슬로건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는 전국민 누구나 개인이나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작 제출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mcpublicedu.or.kr)에 접속해 공모분야를 선택하고 업로드하면 된다.

국민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작은 12월에 발표할 예정으로, 수상자에게는 시상 내역별로 최우수상·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장려상·혁신상(국립중앙의료원장상), 참가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공공의료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등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공공의료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mcpublicedu.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전화(02-6362-377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