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수 제2차관, 대한중환자의학회 간담회 개최…추가지원 방안 논의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정부가 중환자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추가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21일 대한중환자의학회와 만나 중환자 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의견 청취와 현장에 실효성 있는 대책 이행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필수의료 지원대책과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 발표 이후 중환자실 인력·시설 확충에 대한 보상강화, 중환자실 운영 효율화를 위한 개선대책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또, 의료계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등 발표한 대책이 신속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중환자는 일반환자에 비해 고도의 집중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대상으로 인프라가 환자치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복지부는 중환자 진료 인프라 확충 및 의료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이번 필수의료 지원대책에도 고난도 중증의료 인프라 집중 지원을 포함해 추진하고 있다.

박민수 제2차관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코로나19 중환자 및 비코로나19 중환자 치료를 위해 애쓴 의료진 노고에 감사하다"며 "중환자 생명권 보호 및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며 발표한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간담회 이후에도 다양한 의료계 단체 등과 간담회를 지속해 나가며, 추가적인 지원대책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