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대출이자 지원과 상생발전 협력 네트워크 구성
심평원, 노·사 공동 조성한 비예산 재원으로 예탁금 4억원 마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0일 원주시청에서 공공기관 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0일 원주시청에서 공공기관 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서영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0일 원주시청에서 공공기관 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력사업에는 심사평가원을 비롯해 원주시, IBK기업은행, 한국관광공사, 대한석탄공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동반성장 협력사업 업무협약은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이 마련한 예탁금을 기반으로, 원주시·IBK기업은행 협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에 저리의 대출을 지원한다.

주요 협약내용은 △동반성장 협력사업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운영 △지역기업 대출이자 지원 △중소기업과 상생발전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심평원은 노·사가 공동 조성한 기금 등 비예산 재원을 활용해 이자지원을 위한 예탁금 4억원을 마련했다.

이 협약 이후 IBK기업은행과 지원대상 및 범위 등 세부사항을 협의하고 예탁금을 예치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오수석 기획상임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이 원활하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