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간 협력 약속하는 업무협약 체결
치매국가책임제 및 치매관리종합계획 성공 이행 목적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치매센터와 치매극복연구개발사업단이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치매센터와 치매극복연구개발사업단이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치매센터와 치매극복연구개발사업단이 최근 치매국가책임제 및 치매관리종합계획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해 보유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중앙치매센터는 치매극복연구개발사업단의 연구과제 RFP 기획위원회에 참여해 이번 제 4차 치매관리종합계획의 추진과제를 포함한 국가치매관리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단 연구과제에 대한 자문을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치매극복연구개발사업단의 연구과제 중 치매예방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자문은 물론 개발된 프로그램이 전국 치매안심센터에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외에도 ▲치매예방 및 치매 인식개선 홍보 ▲치매파트너 가입 협력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중앙치매센터 고임석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치매연구 성과물의 창출은 물론 치매 예방 및 인식개선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