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포용국가 달성 위한 5대 과제 제안과 코로나19 위기 극복 총력 다짐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으로 취임식 진행

권덕철 제54대 보건복지부 장관이 24일 취임식을 갖고, 혁신적 포용국가 달성을 위한 5대 과제 및 코로나19 위기 극복 총력을 다짐했다.
권덕철 제54대 보건복지부 장관이 24일 취임식을 갖고, 혁신적 포용국가 달성을 위한 5대 과제 및 코로나19 위기 극복 총력을 다짐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제54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24일 취임했다.

권덕철 장관은 취임식에서 코로나19 대응의 최일선에 있는 주무부처로써 직원들과 국민이 함께 이번 위기 극복에 역량을 다할 것을 밝혔다.

이어, 권 장관은 혁신적 포용국가 달성을 위한 5개 과제를 제안하고, 국민들의 따뜻한 일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권덕철 장관은 취임사에서 "30여년간 몸담아 왔던 보건복지부에서 장관으로 일을 할 수 있게된 것은 개인적으로 무한한 영광"이라면서도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해야 하는 복지부 장관으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대응의 최일선에 있는 복지부 장관으로서 국민과 함께 이번 위기 극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민의 경제적 ·정신적 어려움과 의료진들의 희생과 헌신, 공무원의 노고를 잊지않고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덕철 장관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 목표인 혁신적 포용복지국가 달성을 위한 5대 과제에 역점을 두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권 장관은 "당면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건강안전망을 탄탄히 구축하겠다"며 소득·돌봄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갖추고, 저출산 고령화 도전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겠다"고 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AI·5G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보건복지 역량도 강화하겠다"며 "보건복지부가 국민행복 1등 부처, 직원행복 1등 부처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취임식은 코로나19의 상황이 심각한 만큼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은 영상으로 취임식을 시청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