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원주세브란스, 심혈관센터 심혈관조영실 확장 개소식
[행사] 원주세브란스, 심혈관센터 심혈관조영실 확장 개소식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0.05.1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확장기념 개소식 진행…중부권 지역 주민 심장건강 증진 헌신 다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전경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전경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오는 20일 심장혈관센터 심혈관조영실 확장기념 개소식을 진행한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최근 첨단 혈관조영 촬영장비를 도입하고 기존 2개의 심혈관 조영실을 3개로 확장했다.

이번에 도입된 촬영장비는 '아티스 큐 실링(Artis Q ceiling)'으로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복부혈관 질환, 사지혈관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사용되는 혈관조영 촬영장비다.

아티스 큐 실링은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흑백 표현 단계가 4배까지 더 자세한 수준으로 향상돼 세밀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치의가 보다 정확한 진단을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촬영 시간과 조영제 투입량을 감소시켜 검사 및 시술에 따른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는 특히 검사와 시술시간이 비교적 긴 말초 혈관 질환 환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설명이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이번 촬영장비 도입과 시설 확장으로 환자 안전을 높이고 진료 대기 시간을 줄이는 등 내원객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검사와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혈관센터장 안성균 교수(심장내과)는 "원주를 비롯한 중부권 지역 주민의 심장건강 증진에 헌신하고 심장병을 넘어 삶의 희망을 심어주는 사명을 실천하는 심장혈관센터로 거듭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혈관센터는 연간 4000례 수준의 심장혈관 및 말초혈관의 조영 검사와 시술, 부정맥관련 검사와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심장 내 심초음파 검사(ICE)를 이용한 난원공 개존 폐쇄술(안성균 교수 집도) 및 피하 심장 박동기 삽입술(박영준 교수 집도)을 도내 최초로 시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