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세브란스,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현판식 개최
원주세브란스,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현판식 개최
  • 김나현 기자
  • 승인 2020.08.1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6개월간 대상자 상담, 진단, 치유프로그램 운영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현판식을 개최하는 모습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지난 11일 정신건강의학과 외래에서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게임문화재단 조수현 사무국장과 사업책임자인 이진희 교수(정신건강의학과)가 참석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지난 7월 게임문화재단으로부터 게임과몰입힐링센터로 선정됐다.

센터는 게임 과몰입 감소를 위해 심리사회·생물학적인 측면을 함께 치료하는 곳으로,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전반적인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관련 진료부서 전문의와 코디네이터(정신건강전문간호사), 임상심리사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다학제 협진 원스톱 팀'을 구성했다.

센터는 향후 6개월간 게임과몰입 대상자에 대한 상담과 진단,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임상적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심층 평가를 통해 지역 정신 의료기관을 연계해 진단비 및 치료비를 지원한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및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협의체를 구성해 간담회, 사례회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전문기관과의 소통채널도 구축한다.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게임문화를 도모하기 위한 현장 방문 교육과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원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강원금연지원센터, 원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을 정부 및 지자체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