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병원協·소청과학회, 소아암 환자·가족에 마스크 전달
아동병원協·소청과학회, 소아암 환자·가족에 마스크 전달
  • 신형주 기자
  • 승인 2020.03.2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4300여명의 소아암 환자들과 가족위해 마스크 10만장 기부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대한아동병원협회와 대한소아청소년학회는 전국 4300여명의 소아암 환자와 가족 등을 위해 마스크 10만장을 확보해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전달한다.

아동병원협회와 소아청소년학회는 "소아암 환자의 경우 정부가 마스크 5부제 시행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 등 마스크 공급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상황"이라며 "대한적십자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소아암 환자 등에게 마스크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박양동 아동병원협회 회장은 "소아암 환자들에게 마스크는 필수품이지만 마스크 대란으로 이를 구하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는 소아암 부모들의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안타까웠다"며 "24일부터 한국백신의 물류 지원을 받아 전국 소아암 환자 및 가족 등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마스크가 소아암 환자들의 빠른 쾌유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은백린 소아청소년과학회 이사장도 "코로나19로 마스크 구입을 위해 줄서기를 하는 등 국민들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특히 소아암 환자의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기저질환자로 더욱 심각하다"며 "이번에 전달되는 마스크가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한국어린이재단은 "소아암 환자에게 있어 마스크는 반드시 필요한데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대란으로 인해 그동안 구입 등이 매우 힘들어 병마와 싸우고 있는 아이들이 난감한 상황이었다"며 "아동병원협회와 소아청소년과학회가 소아암 환자와 환자 가족 등을 위해 소아용 보건용 마스크 등을 기부해 한시름 덜게 됐다"고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