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원환자·교직원 모두 음성 판정
권순용 은평성모병원장 "정상진료 허용되면 안심병원 진료하고 대구 중증환자 수용할 것"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임영진 병협 회장이 진료폐쇄된 은평성모병원의 진료재개 필요성을 제기했다.

대한병원협회 임영진 회장은 2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진료 폐쇄된 은평성모병원을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팀 직원들을 격려했다.

임 회장은 "모든 교직원 및 재원환자의 PCR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며 "접촉자 또한 1인실에서 격리관리하는 등 더 이상 병원감염 확산 우려가 없어 하루빨리 진료 재개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환자들과 지역내 의료체계를 위해서라도 병원 정상화가 시급하다"며 "대내외 환경을 고려한 폐쇄 및 진료개시 기준의 재조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순용 은평성모병원장도 "질병관리본부 등 보건당국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모든 정보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며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방역, 동선 최소화, 재원환자 병실 재배치 등 병원내 감염 및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 병원장은 "당장 내일이라도 정상진료가 허용된다면 안심병원으로 지정받아 안전한 환경에서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음압병실이 7개나 있으니 대구 중증환자도 수용할 의사가 있다"고 덧붙였다.

은평성모병원은 지난 2월 21일 첫 확진자가 나온 뒤 서울시에 의해 폐쇄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