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울의대에서 의료계와 교육계 인사들과 간담회 열어
이주호 사회부총리와 조규홍 복지부 장관 등 참여

26일 한덕수 국무총리가 서울의대를 방문해 의료계와 교육계 인사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26일 한덕수 국무총리가 서울의대를 방문해 의료계와 교육계 인사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정부가 의료계와의 대화에 나서는 모양새다. 

26일 오후 한덕수 국무총리가 서울의대 대회의실에서 의료계 관계자들과 의료 개혁 현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한 총리를 비롯한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참석했고, 의료계에서는 신찬수 한국의과대학 의전원협의회 이사장, 윤을식 대한사립대학 병원협회장, 김정은 서울대 의과대학장, 김영태 서울대병원장, 유홍림 서울대 총장, 김동원 고려대 총장, 윤동섭 연세대 총장,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 오연천 울산대 총장, 원종철 가톨릭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한 총리는 "의대 증원 문제에 따른 의정 갈등을 의료계와 교육계 총장 등과 대화하면서 해결하는 노력을 하겠다"며 "정부와 의료계의 대화 협의체가 구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서울대병원분회는 한 총리가 서울의대를 방문했을 때 정부 규탄 시위를 진행했다.

서울대병원분회는 '국민 살리는 진짜 대안 의료 공공성 강화하라', '공공의사 양성하고 공공병원 확충하라', '윤석열 정부는 가짜 의료개혁 말고 공공병원 확충하라' 등의 배너를 걸고 정부를 비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