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6시 설문조사 결과, 사직서 제출 의결
비대위, 교수가 개별적으로 동시에 사직서 제출하는 것으로 결정

19일 성균관의대 비대위는 설문조사 결과 자발적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19일 성균관의대 비대위는 설문조사 결과 자발적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성균관의대 교수들도 사직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성균관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3월 15일부터 3월 19 일까지 기초의학교실 및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창원병원 교수 8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 83.1%가 단체행동에 찬성했고, 그 방법으로는 3분의 2 이상이 자발적 사직에 찬성했다.

비대위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별 교수들이 자율적으로 제출하는 사직서를 취합하기로 했다"며 "교수 사직서는 전공의나 의대생의 피해가 현실화되는 시점이나 타 대학과의 공동 대응을 고려해 적절한 시점에 교수들이 개별적으로 동시에 최종 제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의사들을 집단 이기주의로 매도하지 말아야"

비대위는 전공의와 학생들이 왜 떠났는지 궁금하지 않냐고 물으며, 집단이기주의로 매도하지 말고, 젊은 의사들의 간절한 외침을 경청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 정부가 의대 증원 정책을 멈추면 전공의들이 돌아올 것이라 주장했다.

비대위는 "정부가 무리한 의대 증원 정책과 명확한 재원 조달 계획이 없는 필수의료 패키지의 추진을 멈춘다면 오늘이라도 당장 환자 옆에 돌아올 준비가 돼 있다"며 "정부는 왜 그들의 목소리에는 귀를 닫은 채 병적으로 2000명이라는 증원 숫자에만 몰두하는 것입니까?"라고 반문했다. 

이어 "준비 없는 급격한 의대 신입생 증원으로 발생할 부작용은 되돌릴 수 없을지도 모른다"며 "의대생 연쇄 휴학, 유급으로 인한 대혼란은 바로 눈 앞에 다가왔다. 병적인 의대 쏠림 현상 심화로 과학계는 설 자리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정부가 2천명 증원에 몰두할 것이 아니라, 전세기 띄울 예산으로 필수의료를 당장 살려내야 한다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