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전의교협 조규홍 장관과 박민수 차관 해임 성명서 발표
고려의대 교수들도 복지부 장관 및 차관 해임 요구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전국의과대학 교수협의회가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과 박민수 제2차관의 해임을 요구했다. 

18일 전의교협은 "정부와 조건 없는 대화와 미래를 위한 상식적인 판결을 받고 싶다"며 "도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합리적 의료정책을 원한다"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어 "국민과 대통령실의 눈을 가리고 품위 없이 망언을 일삼는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 박민수 제2차관의 해임을 요구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고려의대 교수들도 조 장관과 박 차관의 해임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고려의대 교수들은 "이번 의료 사태 때문에 국민들께서 겪고 계실 불안함, 불편함에 한없이 송구스럽다"면서도 "이번 사태로 교수들도 사직 전 순직할 지경에 이르렀는데, 복지부는 의료인에 대한 압박, 매도로 일관해 사태를 악화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부적절한 대처로 의료 사태를 악화하는 조 장관, 박 차관은 즉각 사퇴하라"며 "국민 생명과 직결되는 의료 현안을 정치적 목적으로 악용하는 행태를 즉각 중단하고, 의사단체와의 협의체를 즉각 구성하라"고 정부에 촉구했다.

고려의대 교수들은 의대정원 증원은 총선을 앞둔 의료 포플리즘 이벤트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고려의대 교수들은 "정부가 총선 때 4년마다 벌이는 '의료 포퓰리즘 이벤트'는 건강보험 재정이 바닥이 날 시기를 앞당길 뿐"이라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