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 기간 준수율 100%·미처리 민원 '0' 등 민원 서비스 우수성 인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24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태점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24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태점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24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태점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태 점검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민원을 50건 이상 처리한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 기간 준수율 △접수 신속도 △이송 신속도 △담당자 정보 안내율 △민원 만족도 △장기 미처리 민원 등을 평가하는 것이다.

기관 유형별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등 3개 평가등급으로 결정된다.

심평원은 처리 기간 준수율 100% 달성과 장기 미처리 민원이 전혀 없도록 관리하는 등 전 부문에서 민원 서비스 수준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1000건 이상 민원을 처리한 A유형 중에서도 최고 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

이경수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결과는 심사평가원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국민과 심사평가원 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제기한 의견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고, 불합리한 사항은 적극 대응하는 등 선제적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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