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청, 지난 1일 서울·강원도의사회, 의협 압수수색
서울醫, 4일 성명서 통해 압수수색 비판…"공권력 횡포에 굴하지 않을 것"

서울시의사회가 박명화 회장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압수수색을 실시한 정부를 규탄했다. 
서울시의사회가 박명화 회장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압수수색을 실시한 정부를 규탄했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서울시의사회가 서울시의사회 박명하 회장을 비롯해 대한의사협회 전현직 임원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실시한 정부를 규탄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지난 1일 서울시의사회와 대한의사협회, 강원도의사회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달 27일 보건복지부가 서울시의사회 박명하 회장을 비롯해 의협 전현직 임원들을 고발한 것에 대한 후속 조치다.

복지부는 해당 임원들이 전공의 사직을 지지하고 집단행동을 교사 및 방조했다며 의료법 제59조와 제88조에 따른 업무개시명령 위반, 형법상 업무방해, 교사·방조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이에 서울시의사회는 4일 성명서를 통해 이번 압수수색을 공권력의 강제침탈로 규명하며 강하게 비판했다.

서울시의사회는 "일제 강점기에도 유래를 찾기 힘든 것으로, 대통령이 3·1절 기념사에서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언급하는 중에 의료계 압수수색을 전격 진행한 위선에 분노와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며 "서울시의사회와 대한민국 의사들 또한 정권의 폭압에도 불구하고 절대로 꺾이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의대증원과 필수의료 패키지는 의료체계를 붕괴시킬 수 있다고 지적하며 투쟁의 이유를 설명했다.

서울시의사회는 "의료계 지도자들과 박명하 회장은 일산의 안위를 버리고 체포와 구속 수사 등 거듭되는 압박에도 최선을 다해 회원의 미래를 위해 투쟁하고 있다"며 "정부와 정치권이 진행하는 의대증원과 필수의료 패키지는 대한민국 의료를 붕괴시킬 수 있는 위험천만한 시도라 반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무도한 정책과 공권력 횡포에 굴하지 않고, 오직 국민과 의료계의 앞날을 위해 투쟁의 대장정을 함께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