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펀딩 실시해 4800만 포인트 달성…기관 당 2000만원 물품 전달
임직원 걸음수 프로그램 '워킹챌린지'로 추가 기부…전국 10개 시설에 550만원 상당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임직원 실천형 ESG 활동 ‘지금바로행동 프로젝트’를 통해 소외계층에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임직원 실천형 ESG 활동 ‘지금바로행동 프로젝트’를 통해 소외계층에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임직원 실천형 ESG 활동 ‘지금바로행동 프로젝트’를 통해 소외계층에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지금바로행동 프로젝트는 임직원들의 ▲계단걷기 ▲헌혈하기 ▲머그컵·텀블러‧장바구니 사용하기 등의 활동을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심평원의 ESG 프로젝트다.

심평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임직원이 모바일 앱을 통해 적립한 ESG 포인트로 기부펀딩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기부대상과 물품을 직접 선택해 펀딩에 참여했고, 당초 목표치보다 300만 포인트 초과한 4800만 포인트를 달성했다. 

심평원은 기부펀딩 결과를 반영해 ▲원주아동센터에 토퍼 매트리스 ▲원주시희망복지지원단에서 선정한 저소득층에 차렵이불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 겨울점퍼 등 총 2000만 원의 물품을 각각 전달했다. 

또, ‘워킹챌린지’ 임직원 목표 누적걸음 수 달성에 따른 기부물품도 전달했다. 

총 2,528명의 임직원이 51일만에 목표 걸음수를 조기 달성해 인성동화 등 도서 550만원 상당을 전국 10개 아동양육시설에 후원했다.

‘워킹챌린지’는 생활 속 걷기 활성화로 탄소중립과 임직원 건강증진에 기여하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심평원의 대표 ESG 프로그램이다.

심평원 황대능 실장은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직원들의 마음, 그리고 ESG 실천 노력이 모여 뜻깊은 기부물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가치있는 ESG 실천과 소외계층 지원으로 지역과 더불어 상생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