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린 ‘제18회 바이오인의 밤’에서 수상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대화제약 김은석 대표가 13일 강원도 춘천시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린 ‘제18회 바이오인의 밤’에서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제18회 바이오인의 밤은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바이오기업의 교류의 장’으로 (사)강원바이오기업협회, 춘천바이오타운입주기업협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강원도, 춘천시가 후원했다. 

김 대표는 대화제약 본점 및 공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부지에 2009년 새 GMP 제1공장 준공한 이래 현재까지 꾸준한 시설 투자로 제2공장, 제3공장, 제2공장 B동을 준공하여 지역 고용 창출 및 강원도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을 하게 됐다. 

대화제약은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2012년 6월 인증제 도입부터 현재까지 해당 지위를 유지하고 있고 경구용 항암제인 리포락셀에 대해 2011년 12월 보건신기술 인증(NET)을 받은 바,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견기업이다.

또 대화제약은 2019년 8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인증을 받은 이후 2022년 7월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통합인증을 획득했고 컴플라이언스의 일환으로 최근 영업비밀보호 임직원 교육 및 선포식을 개최하는 등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김 대표는 “제18회 바이오인의 밤을 맞이하여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대화제약의 발전이 지역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것에 감사함과 동시에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힘써, 강원도를 대표하는 바이오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