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지원 및 관련 시스템 구축 등 협력 다짐

(좌측부터) 김정은 서울의대 학장, 정성관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이사장
(좌측부터) 김정은 서울의대 학장, 정성관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이사장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은 17일 서울의대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미래의료 연구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글로벌 미래의료 연구 지원 및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력의 상호교류 및 정보의 교환, 양 기관의 관심 분야 공동 연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은 서울의대 학장은 "의료 교육과 연구의 최고 선두 주자로 밝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서울의대와 뜻을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 기쁘다"며 "우리아이들병원과 글로벌 미래의료를 위해 교육과 연구에 긴밀하게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성관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이사장도 "서울의대와 협력관계를 구축해 우리병원의 실제 진료 현장 경험과 축적된 데이터를 살려 함께 미래의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첨단 ICT 및 디지털 의료 등 서울의대와 함께 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그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우리아이들병원은 정성관 이사장, 박인숙 우리아이들병원 명예원장, 황용승 성북우리아이들병원 명예원장, 남성우 부이사장, 백정현 우리아이들병원 병원장, 김민상 성북우리아이들병원 병원장이 참석했다.

서울의대에서는 김정은 학장, 신찬수 발전후원회장, 강대희 미래발전위원장, 이은영 교육연구재단상임이사, 이규언 기획부학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