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아와 보호자 소통과 감사 마음 통해 신뢰 구축 통한 치료 질 제고 위해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우리아이들병원과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오는 17일까지 '우와! 감사 그림 편지 대회'를 개최한다.

우리아이들병원은 환아들과 보호자가 그림 편지 대회를 통해 소통하고 상호 감사하는 마음을 통해 신뢰 구축과 치료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주제는 '나를 돌봐 주신 우리아이들병원 의사 선생님, 간호사 선생님께 감사 표현하기'다.

참가 대상은 구로와 성북 우리아이들병원 입원 및 외래 환자와 보호자 등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그림 편지 접수는 원내에 설치된 부스함에 넣거나 우리아이들병원 및 보아스사회공헌재단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상품권 등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24일 우리아이들병원과 보아스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수상작품은 25일부터 31일까지 원내에서 전시된다.

정성관 이사장은 "코로나19가 대유행할 때 사회적으로 ‘덕분에 챌린지’가 진행돼 의료진들에게 큰 위로가 됐다"며 "이번 감사 그림 편지 대회도 같은 취지를 살려 환아나 보호자가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인사를 전함으로써 서로 고마움과 감사를 느끼고 환자는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의료진은 진료에 최선을 다하자는 의미로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