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체계 근간 흔들고, 의료계 화합·질서 혼란 반박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서울시의사회가 간호협의 간호법 제정 주장을 규탄하면서, 간호법 즉가적인 철폐를 주장하고 나섰다.

서울특별시의사회는 2일 '오미크론 앞두고 간호단독법이 웬말인냐!, 우리는 반대한다!'라는 성명을 통해 간호법 즉각 철폐를 주장했다.

서울시의사회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발생으로 인해 전 세계가 방역대책을 고민하는 시기에 대한간호협회의 간호단독법 제정을 위한 기자회견 개최를 지적했다.

의사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 통과에 실패한 상황에서 장외 행사는 간호법 제정 반말만 불러 일으킨다"며 "의협을 필두로 치과의사, 간호조무사, 응급구조사, 요양보호사 등 10개의 보건의료단체가 연대해 반대하는 것은 간협의 독단적 행동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의사회는 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의료계와 국민이 일심동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간협의 무리한 독선적 주장이 범의료계 반발을 야기한다는 것이 보건의료단체의 공통된 입장"이라고 지적했다.

의사회는 간호사의 지원·육성·처우 등을 위해 의료법에서 간호를 분리해 단독법을 만드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간호협회의 무리한 간호법 제정 주장이 대한민국 국민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고 강력하게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