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0년간 도전과 변화의 역사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

유유제약이 최근 창립 80주년 기념 사사를 발간했다. 사진은 유유제약 직원들이 사사를 들고 있는 장면.
유유제약이 최근 창립 80주년 기념 사사를 발간했다. 사진은 유유제약 직원들이 사사를 들고 있는 장면.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유유제약이 오는 28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지난 80년간 도전과 변화의 역사를 담담히 기록한 '창립 80주년 사사'를 최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사에는 1940~1950년대 유유제약의 제품 광고 및 1960년대 수기로 작성된 제품설명서 등 당시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시각화된 자료가 담겼다.

특히, 회사와 인연을 맺은 전·현직 임직원들의 인터뷰를 실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가독성을 높였다.

사사는 총 3장으로 구성됐는데, 우선 1장에서는 유유제약이 창립된 1941년부터 20년 단위로 주요 이슈를 정리했다. 

이어 2장은 유승필 회장과 유원상 사장의 문답 형식으로 구성된 대담을 비롯해 공장장·노조위원장·영업사원·환경미화원 등 최소 20년 이상 근무한 직원 9인의 심층 인터뷰와 신입 직원들이 한 문장으로 표현한 유유제약에 대한 내용이다. 

끝으로 3장에서는 유유제약의 의약품 연구개발 성과 및 미래 파이프라인과 생산시설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유유제약 창립 80주년 사사는 총 236페이지의 단행본으로 제작됐으며 e북 형태의 PDF파일이 유유제약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