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졸업생 및 재학생들, 코로나19 이후 뉴 노멀 기업 대응전략 논의

토론에 참여 중인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
토론에 참여 중인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가 전 세계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MBA) 동문들과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제약기업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화상토론을 최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세계 각지에서 화상토론에 참여한 수십여 명의 컬럼비아대 MBA 졸업생 및 재학생들은 코로나19(COVID-19) 이후 뉴 노멀을 맞이하는 글로벌 기업경영 환경 변화와 이에 대처하는 기업 대응전략에 대해 토론했다. 

유원상 대표이사는 메인연자로 컬럼비아MBA에서 습득한 지식을 실제 기업경영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등 모두발언을 진행했다.

유 대표이사는 2004년 컬럼비아대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컬럼비아MBA 헬스케어·제약 경영자문위원회 자문위원 및 재한 컬럼비아대 MBA 동문회장을 맡고 있다.

대표적인 컬럼비아대 MBA 출신으로는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있으며 컬럼비아대 동문 경영인들의 특징은 이 대학의 학풍인 '실사구시(實事求是)'의 영향으로 현실 경제에 뛰어난 경영 노하우를 발휘한다는 것이다. 

컬럼비아대는 미국 경제·금융 중심지인 뉴욕 맨해튼 북부지역에 위치해 있어 이론에 머물지 않고 실제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학문분야가 강하다고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