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업무협약 체결로 뇌질환 신약개발 협력 구축

유한양행은 최근 성균관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최근 성균관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이 제2의 레이저티닙 개발에 나선다. 

유한양행은 성균관대학교와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 및 인류 건강 증진을 위한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일 밝혔다.

유한양행과 성균관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뇌질환 관련 공동연구개발 등 신약개발 협력체계 구축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사회공헌산업 공동개발 및 추진 등에 우선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또 중장기적으로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산학협력체계를 구축, 바이오산업 글로벌 선도기관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번 산학협력은 유한양행이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R&D 파이프라인 확보와 신사업 기회 창출을 위한 진일보된 오픈이노베이션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올해부터 유한양행과 성균관대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기술 및 인적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게 된다. 

미래 유망 신산업분야의 창의리더 양성을 위한 주문식 교육과정인 ‘YUHAN 신약개발 트랙’과 산학연계 융합교육과정 개설 등이 그 주된 내용이다.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은 “성균관대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갖고 있는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결집, 뇌질환을 비롯한 바이오 차세대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